뮤직카우노트

케이팝부터 최신 음악 트렌드까지, 음악투자의 모든 것

K-Pop 핫이슈

‘고려거란전쟁’ 주연 김동준, 제국의 아이들 노래 추천 5

‘고려거란전쟁’ 주연 김동준, 제국의 아이들 노래 추천 5

여러분은 요즘 어떤 드라마를 즐겨보고 계신가요? 최근 SNS에서는 한국의 고려시대를 소재로 한 대하 드라마, ‘고려거란전쟁’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거대한 규모와 소위 연기파 배우들의 열연으로 한국 사극 드라마 팬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 남자 아이돌 그룹 제국의 아이들의 리드 보컬 출신인 김동준이 이 작품에서 고려의 8대 황제, 현종 역할을 맡아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1. 시청률 10% 돌파, KBS2 대하 드라마 ‘고려거란전쟁’

제국의 아이들, 제아, 남자 아이돌 그룹, 고려거란전쟁, 대하 드라마

출처 : Unsplash

  • 첫 방영 일자 : 2023년 11월 11일
  • 방송 시간 : 매주 토요일, 일요일 밤 9시 25분~10시 25분
  • 방송 채널 : KBS 2TV, 웨이브, 넷플릭스

KBS2 공영방송 50주년을 기념하여 특별 기획된 대하 사극 ‘고려거란전쟁’은 지난 11월 11일부터 방영을 시작하여, 압도적인 스케일과 배우들의 훌륭한 연기력으로 주말마다 시청자들을 매료시키고 있습니다. 이 드라마는 웨이브와 넷플릭스에서도 서비스 중이며, 긴박한 전개 속도와 다양한 특수효과, 화려한 촬영기법 등을 결합한 화면 연출로 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2. 첫 사극 주연 도전, 제국의 아이들 김동준

제국의 아이들, 제아, 남자 아이돌 그룹, 고려거란전쟁, 대하 드라마

출처 : Unsplash

김동준은 전 남자 아이돌 그룹인 제국의 아이들 출신으로, 한 드라마에서 카메오로 출연한 이후 배우로서의 활동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전해집니다. 2010년부터 꾸준한 활동을 통해 드라마에 출연하며 연기의 길을 걷기 시작했으며, 조연 및 주연을 맡아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또한 예능 프로그램인 ‘맛남의 광장’ 등에도 출연하며 활동 범위를 넓히고 있었습니다. 김동준은 ‘고려거란전쟁’에서 처음으로 대하 사극에 도전하게 되었다고 전해졌습니다.

또한 그는 아이돌 출신 배우가 흔히 받는 편견을 깨고, 연기력을 인정받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였다고 합니다. 김동준은 폭넓은 스펙트럼에서 도전을 이어가며, 특히 이번 작품을 통해 처음으로 사극 주연을 맡아 시청자와 팬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 작품에서 두려움에 맞선 현종의 불안한 심리와 혼란스러운 정세 속에서 드러나는 인간의 다양한 속내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3. 역주행을 부르는 제국의 아이들(ZE:A) 노래 추천

제국의 아이들, 제아, 남자 아이돌 그룹, 고려거란전쟁, 대하 드라마

출처 : Unsplash

김동준을 배우로 처음 알게 된 분들에게는 그가 제국의 아이들의 보컬 출신이라는 사실이 의외로 다가올 것입니다. 이제는 멀티 엔터테이너로서 활동 중인 김동준의 매력적인 중저음을 느낄 수 있는 제아 명곡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Mazeltov

‘Mazeltov(마젤토브)’는 제국의 아이들의 대표곡으로 가장 먼저 꼽히는 곡 중 하나이자, 제아의 데뷔곡인데요.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가 대중에게 이 그룹의 이름을 널리 알렸습니다. 비의 ‘깡’이나 2PM의 ‘우리집’과 같이 뒤늦게 역주행하며, 최근 케이팝 팬들에게 이 그룹의 존재감을 확실히 알리는 데에 성공한 곡이기도 합니다.

 

2) 후유증

‘후유증’은 제국의 아이들의 무대 퍼포먼스를 널리 알린 곡입니다. 어디에선가 ‘가끔 하염없이 눈물이 나’, ‘가끔 하염없이 서글퍼져’라는 가사를 들으신 적이 있다면, 여러분 역시 후유증 역주행을 경험해 보셨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유의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매력적인 곡 ‘후유증’은 김동준의 보컬이 더욱 돋보이는 곡이기도 합니다.

제국의 아이들 ‘후유증’ 무대 보러 가기

 

3) 바람의 유령

제아의 숨은 명곡인 ‘바람의 유령’은 기존 곡들에 사용되던 빠른 비트와 기계음 대신 웅장한 오케스트라와 테너 보이스를 활용해 드라마틱한 느낌을 더한 곡입니다. 또한,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을 오마주하면서 유령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하우스 댄스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뮤지컬을 연상시키는 다채로운 동선과 아름다운 무대 의상, 그리고 제목에 걸맞은 음산한 유령의 몸짓을 담은 연출은 남자 아이돌 그룹의 퍼포먼스 가운데에서 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귀에 잘 들어오는 가벼운 멜로디가 특징이었던 제국의 아이들 노래들과는 달리 특이한 세계관과 연출을 선보여 현재까지도 팬들 사이에서는 손꼽히는 명곡입니다.

제국의 아이들 ‘바람의 유령’ 무대 보러 가기

 

4) 숨소리

‘숨소리’는 보컬 라인인 김동준, 박형식, 임시완의 파워풀한 보컬을 느낄 수 있는 숨은 명곡 중 하나입니다. 유로팝의 특징이 드러나는 화려한 피아노 사운드, 기타와 타악기의 리듬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멜로디가 특징입니다. 헤어진 연인에 대한 마음을 솔직하고 감성적으로 드러내는 곡인 ‘숨소리’에서 김동준의 달콤하고 매력적인 중저음 보이스는 더욱 돋보입니다.

제국의 아이들 ‘숨소리’ 무대 보러 가기

 

5) Heart for 2

마지막으로 소개할 곡은 ‘Heart for 2’입니다. 이 곡은 하우스 일렉트로닉 리듬과 어쿠스틱 사운드가 결합되어 부드러우면서도 남성적인 매력이 풍깁니다. 이 곡 역시 김동준을 중심으로 한 보컬 라인의 매력이 드러나는데요. 직전의 앨범에서는 달콤한 프로포즈 노래와 애교가 느껴지는 안무를 선보였던 제아가 절도 있는 군무와 애절하고 감성적인 목소리로 반전 매력을 보여준 곡이기도 합니다.

 


제국의 아이들, 제아, 남자 아이돌 그룹, 고려거란전쟁, 대하 드라마

출처 : Unsplash

오늘은 거란을 상대로 한 고려의 장대하고 처절한 역사를 웅장한 화면 연출과 배우들의 열연으로 전하는 대하 드라마 ‘고려거란전쟁’의 방영과 함께, 역주행 남자 아이돌 그룹으로서 대중들에게 한 번 더 이름을 알린 제국의 아이들의 명곡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멤버 임시완과 김동준은 배우로도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으며, 멤버 황광희는 ‘무한도전’, ‘네고왕’ 등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친근한 모습으로 대중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약간은 독특하고 낯선 콘셉트로 음악계와 K-POP 팬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며 데뷔한 제국의 아이들,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멤버들을 만나볼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오늘 소개된 곡을 비롯해 더 많은 남자 아이돌 노래를 감상하고 싶으신 분들은 뮤직카우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투자 전 설명 청취 및 상품설명서·약관 필독ㅣ예금자보호법상 보호상품 아님ㅣ보유일수에 따라 매월 정산되는 저작권료와 별개로 가격 변동에 따른 원금손실(0-100%) 발생 가능 및 투자자 귀속 ㅣ마켓매매방법 : 다자 간 상대매매 ㅣ 마켓거래 수수료율 : 1주당 1.0%, 5주 이상 구매 주문 시 0.8% ㅣ 1인당 연간 투자 한도 : 일반투자자 1천만원, 소득적격투자자 3천만원, 전문투자자 제한없음 ㅣ 투자자 1인당 1일 매매회전율 100% 이하로 제한 ㅣ 과거의 저작권료 수익 및 운용 실적이 미래의 수익을 보장하지 않음 ㅣ 본 내용은 광고이며, 투자권유에 해당하지 않음 | 뮤직카우 준법감시인 심사필 제 2023-0264호(2023.12.18~2024.1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