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카우노트

케이팝부터 최신 음악 트렌드까지, 음악투자의 모든 것

새 소식

뮤직카우, 금융 인가 신청 돌입

뮤직카우, 금융 인가 신청 돌입

뮤직카우는 2022년 9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을 받아, 세계 최초의 음악수익증권 시장을 개척해 왔어요. 그리고 이제 혁신금융서비스를 조기 졸업하고, 투자중개업 인가를 통해 제도권 금융사로 도약합니다.
*혁신금융서비스란? 기존 금융서비스의 제공 내용·방식·형태 등 차별성이 인정되는 금융업 또는 이와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규제 적용 특례를 인정하는 제도입니다.

혁신금융서비스 조기 졸업과 제도권으로의 도약

대부분의 기업이 혁신금융서비스 기간(2년 + 2년 추가연장)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과 달리, 뮤직카우는 연장 대신 혁신금융서비스를 조기 졸업하고, 제도권 진입을 선택했어요. 지난 2년간 시장성과 안정성을 충분히 입증했고, 이제는 제도권 금융사로서 더 큰 신뢰와 책임을 보여주기 위한 도전에 나선 거예요. 이번 투자중개업 인가 신청은 음악수익증권이 공식적인 금융상품으로 인정받는 중요한 전환점이고, 나아가 문화 IP 기반 금융상품이 제도권 안에서 성장할 수 있는 길도 열리게 돼요.

투자자와 함께 만드는 새로운 미래

뮤직카우의 제도권 편입은 투자자들에게도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와요. 안정적인 투자 환경, 강화된 보호 체계, 그리고 더 편리한 서비스가 마련될 거예요. 인가 심사 기간에도 모든 서비스는 변함없이 운영되고, 라이선스 취득 이후에는 한층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에요. 또한 뮤직카우는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심사를 통과한 뮤직카우US 1호 음악증권을 완판시키며 ‘K-문화금융’의 글로벌 가능성도 입증했어요. 이번 제도권 진입을 통해 국내를 넘어 더욱 안정적인 글로벌 성장 기반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요.

뮤직카우는 앞으로도 문화 IP와 결합된 다양한 금융상품을 선보이며, 음악수익증권 시장의 리더로서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문화와 금융의 새로운 미래, 여정을 함께 지켜봐 주세요.

인가 신청과 관련한 소식은 앞으로 순차적으로 안내드릴게요.
👉 자세한 소식은 뮤직카우 앱에서도 확인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