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기쁜 소식과 함께 찾아왔어요. 바로, 지난 2월 28일 사단법인 한국연예제작자협회(연재협) 정기총회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뮤직카우가 감사패를 받았단 사실! 🎉
뮤직카우가 이 감사패를 수상한 이유는 무엇인지, 그리고 이번 수상이 음악산업과 뮤직카우에게 어떤 의미를 갖는지 좀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누구에게 주어지는 상인가요? 그리고 뮤직카우가 수상한 이유는?
한국연예제작자협회 시상식 감사패 부문은 방송, 언론, 사업 분야 등에서 산업 발전 및 협회에 특별히 기여한 외부 인사에 대해 회원 추천 및 의사회 의결을 통해 수여하는 상이예요. 여기서 뮤직카우는 음악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공로자로서 감사패를 수여했어요.
문화금융 시장에 기여하면서 건강한 창작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노력한 점, 음악 지식재산권(IP)에 정당한 가치를 부여해 창작자를 지원하며 문화적 즐거움을 채울 수 있는 새로운 투자 문화를 만들어 낸 점 등 음악산업을 위한 뮤직카우의 노력이 높이 평가받은 것이죠.
참고로 뮤직카우는 지금까지 약 2,000억 원의 자금을 문화 시장으로 유입시켰답니다. 또한 남규리, 조규만, 조동희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 함께 앨범 제작을 진행했으며 한국 재즈의 성지로 불리는 ‘올댓재즈’를 위한 투자도 진행했어요. (음악생태계를 위해 오늘도 열심히 달리는 중!🏃)
한국연예제작자협회 시상이 갖는 의미?
한국연예제작자협회는 대한민국 대중문화 진흥을 위해 1992년 설립된 단체예요. 연예산업 및 음악산업을 주도하는 음반·공연·매니지먼트 전문기업 440여 곳을 회원사로 두고 있지요. 이처럼 대한민국 음악과 대중문화를 이끌어가는 기업들로 구성된 협회에서 음악산업 기여를 위해 힘쓰는 뮤직카우의 공로를 인정했다는 점에서 이번 상이 더욱 뜻깊게 다가와요.
뮤직카우의 수상소감!
“뮤직카우는 문화금융이란 혁신 산업을 통해 더 나은 음악 생태계(Better Music Ecosystem)을 구축하고자 늘 노력해 왔으며, 이번 감사패 수상을 통해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아 무척 기쁘고 감사한 마음입니다. 앞으로도 음악과 문화산업의 바전에 꾸준히 기여할 수 있도록 문화금융의 성장을 위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세계 최초의 음악수익증권 플랫폼 뮤직카우는 창작자에겐 창작자금 마련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투자자에겐 음악 저작권이라는 문화 자산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투자의 기회를 제공하며 문화-금융 간 선순환을 지향하고 있어요. 더욱 건강한 음악 생태계를 위해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할 뮤직카우의 모습을 응원해주세요!
관련 기사 : 뮤직카우, 음악산업 발전 기여 공로로 연제협 감사패 수상
투자 전 설명 청취 및 상품설명서·약관 필독ㅣ예금자보호법상 보호상품 아님ㅣ보유일수에 따라 매월 정산되는 저작권료와 별개로 가격 변동에 따른 원금손실(0-100%) 발생 가능 및 투자자 귀속 ㅣ마켓매매방법 : 다자 간 상대매매 ㅣ 마켓거래 수수료율 : 1주당 1.0%, 5주 이상 구매 주문 시 0.8% ㅣ 1인당 연간 투자 한도 : 일반투자자 1천만원, 소득적격투자자 3천만원, 전문투자자 제한없음 ㅣ 투자자 1인당 1일 매매회전율 100% 이하로 제한 ㅣ 과거의 저작권료 수익 및 운용 실적이 미래의 수익을 보장하지 않음 ㅣ 본 내용은 광고이며, 투자권유에 해당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