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카우노트

케이팝부터 최신 음악 트렌드까지, 음악투자의 모든 것

새 소식

뮤직카우 X 락네이션(Roc Nation),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뮤직카우 X 락네이션(Roc Nation),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음악이 단순한 소비를 넘어 가치 있는 자산으로 자리 잡는 시대 🎵🎶
뮤직카우는 그 변화를 주도하며 ‘문화금융’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고 있어요.
그리고 이제, 그 무대는 세계 최대 문화 시장인 미국에서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뮤직카우가 락네이션과 함께 만들어갈 글로벌 문화금융의 새로운 가능성,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 뮤직카우 X 락네이션, 글로벌 음악 시장을 향한 도약

​뮤직카우가 글로벌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락네이션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미국 서비스 런칭을 위한 카운트다운에 돌입했어요. 이번 협력을 통해 락네이션은 뮤직카우US의 15% 지분을 확보하며 전략적 주주로 합류했고, 양사는 음악 저작권 공유를 기반으로 건강한 음악 생태계를 조성하고 글로벌 음악 투자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에요. 이제 미국 시장에서도 더 많은 사람들이 음악 저작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뮤직카우는 락네이션과 함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갈 거예요.

우리의 사명은 아티스트가 더 나은 음악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필요한 도구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모든 사람이 음악 산업이 제공하는 재정적 기회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
– 제이 브라운, 락네이션 부회장


■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의 정점, 락네이션

락네이션은 세계적인 아티스트 제이지(JAY-Z)가 설립한 미국의 대표적인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이에요. 음악 및 스포츠 매니지먼트, 퍼블리싱, 라이브 공연 기획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강력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구축해 왔죠. 특히 리한나, 알리샤 키스, DJ 칼리드 같은 톱 아티스트들의 매니지먼트를 담당하며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어요.

뿐만 아니라, 미국 최대 스포츠 이벤트인 내셔널 풋볼 리그(NFL) 결승전 ‘슈퍼볼’ 하프타임 쇼를 흥행시키며 뛰어난 기획력과 섭외력을 입증하기도 했죠. 락네이션이 뮤직카우와 손을 잡은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어요. 지속 가능한 음악산업을 만들어 가겠다는 뮤직카우의 비전에 공감하며,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음악 저작권 시장을 함께 만들어 가기로 한 거예요.

​■ 문화금융 산업의 밸류체인 확장

이번 협업을 통해 뮤직카우는 문화금융 산업의 밸류체인을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에요. 특히 락네이션의 지원 하에 음반 제작을 진행하며 슈퍼 IP 확보에도 집중할 예정으로, 올해는 한미 양국의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는 콜라보레이션 앨범 프로젝트도 준비하고 있어요. 이 프로젝트에는 미국의 유명 프로듀서들이 참여해 전세계 동시 발매될 해당 음원들은 향후 뮤직카우 플랫폼을 통해 투자 상품으로 공개할 계획이에요. 단순한 음악 제작을 넘어, 투자자와 창작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으로 음악 시장의 가치를 확장하는 것이죠.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뮤직카우는 세계 최대 문화 시장인 미국에서 글로벌 문화 금융 산업을 주도하는 새로운 변곡점을 맞이했어요. 락네이션과 함께 만들어갈 글로벌 음악 저작권 시장, 앞으로의 변화가 더욱 기대되는데요. 뮤직카우는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이 음악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고, 음악이 더욱 가치 있는 자산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도전할 예정입니다. 양사 간 협업을 통해 건강한 음악 생태계 구축에 최선을 다해 최대의 시너지를 발휘할 것을 기대해요.

 

새롭게 떠오르는 투자 자산, 음악증권!
뮤직카우의 음악투자가 궁금하다면,

🎵 가입 즉시 5,000 포인트 지급!
🎵 첫 구매하면 익월 저작권료 2배!
(이벤트 기간: ~25/6/30)

 

▼머니인사이드 박정호 교수가 주목한 뮤직카우▼


당사의 플랫폼에서는 ‘음악(신탁)수익증권’이 발행 및 거래됩니다ㅣ본 수익증권은 전자 등록의 형태로 발행되고, 계좌관리기관을 통하여 고객 계좌의 관리(예치금 입/출금 및 수익증권의 입/출고)가 이루어집니다.ㅣ마켓매매방법 : 다자 간 상대매매ㅣ마켓거래 수수료율 : 1주당 1.0%, 5주 이상 구매 주문 시 0.8%ㅣ1인당 연간 투자 한도는 일반투자자 1천만원, 소득적격투자자 3천만원, 전문투자자 제한없음 입니다.ㅣ투자자 1인당 1일 매매회전율은 100%이하로 제한됩니다.ㅣ본 상품은 보유일수에 따라 매월 정산되는 저작권료와 별개로 가격 변동에 따른 원금손실(0-100%)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ㅣ과거의 저작권료 수익 및 운용 실적이 미래의 수익을 보장하지 않습니다.ㅣ투자자는 본 상품에 대하여 회사로부터 충분한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으며 투자 전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읽어보시길 바랍니다.ㅣ이 금융투자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보호되지 않습니다. | 뮤직카우는 금융위원회가 지정한 혁신금융서비스로 투자자의 예치금은 증권사에 안전하게 보관됩니다. | 본 서비스는 금융위원회의 심사 및 결정에 따라 지정 기간의 연장 여부가 결정됩니다. | 서비스 종료 시, 자산 매각 및 청산 과정에서 일정 시간(수개월)이 소요될 수 있으며 환금이 지연되거나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 바랍니다. | 본 내용은 광고이며, 투자권유에 해당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