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거리에 나가면 사람들의 옷차림이 한결 가벼워진 걸 볼 수 있습니다. 완연한 봄 날씨가 이어지면서 봄꽃이 만발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좋은 날씨에는 집에만 있을 수 없죠!
요즘의 화창한 날씨와 어울리는 노래를 들을 수 있는 뮤직 페스티벌이 개최된다는 소식이 있는데요, 뮤직 페스티벌 ‘봄서트’와 페스티벌 라인업을 알아보고, 출연 가수들의 대표곡도 소개해 드립니다. 지금부터 함께 봄나들이를 떠나볼까요?
1.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계절, 봄기운 잔뜩 느낄 수 있는 봄나들이 페스티벌 추천
따뜻한 봄바람은 마음을 간지럽히고, 겨우 내 웅크렸던 몸을 움직이게 만듭니다. 봄을 느끼기 위해 나들이를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여기 봄 노래를 즐길 수 있는 4월 축제, 뮤직 페스티벌이 있습니다.
4월 12일 연천수레울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열리는 ‘봄서트‘가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달콤한 노래를 들려줄 이번 페스티벌 라인업도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라인업에는 달달한 목소리로 ‘고막 남친’이라고 불리는 멜로망스와 MBC ‘위대한 탄생 시즌3’의 우승자이자 역주행의 아이콘인 한동근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또, 씨야의 메인보컬 출신이자 뛰어난 가창력의 소유자 김연지와 MZ세대의 사랑을 받고 있는 러블리한 매력의 케이시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봄과 어울리는 달달한 노래를 들으며 나들이를 즐기고 싶다면 이번 콘서트에서 진정한 봄을 느껴보시는 건 어떨까요?
2. 봄서트 티켓 예매 방법
4월 축제 봄서트 티켓은 유료회원은 3월 11일, 일반회원은 3월 12일 예매가 오픈 되었으며, 4월 11일 오후 5시까지 예매가 가능합니다.
예매처는 인터파크 티켓으로, 단체 관람의 경우 전화로만 예매가 가능합니다.
8세 이상부터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료는 R석 8만원, S석 6만원, A석 4만원이고 유료회원일 경우 최대 4매까지 30% 할인됩니다. 그 외 자세한 할인 정보는 인터파크 티켓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출연 아티스트와 대표곡 소개
1) 멜로망스
2015년 ‘센티멘털’ 앨범으로 데뷔한 멜로망스는 보컬 김민석과 피아노 정동환으로 구성된 2인조 남성 듀오입니다. 원래 두 사람은 서울예대 동기였는데요, 의기투합하여 팀을 이룬 후 인디씬의 대세로 떠올랐습니다.
특히 멤버 김민석이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3”에 출연하면서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달달한 목소리와 노래로 페스티벌의 단골 가수인 멜로망스는 이번 공연의 라인업에도 이름을 올렸습니다.
걸작품
발매 2016.12.06
작곡 멜로망스(Melomance), 하민지, 김민석
작사 김민석
뛰노는 아이들을 볼 때
떠오른 너의 모습
예쁜 신부 모습 볼 때
떠오른 우리 모습
멜로망스의 미니 3집 <Sunshine>의 수록곡 ‘걸작품’은 소프트한 록사운드를 기본으로 하는 전형적인 감성 팝 음악으로, 보컬 김민석의 감미로운 보이스와 소프트한 록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입니다. 세상 모든 아름다운 것들을 볼 때마다 사랑하는 연인이 생각난다는 가사로, 봄의 화사하고 달달한 분위기와 어울리는 곡이라고 할 수 있겠죠?
선물
발매 2017.07.10
작곡 멜로망스(Melomance)
작사 김민석
나에게만 준비된 선물 같아
자그마한 모든 게 커져만 가
항상 평범했던 일상도
‘선물’은 앨범 <Moonlight>의 타이틀곡으로 서정적인 멜로디와 달콤한 가사의 발라드 곡입니다.
잔잔한 음악으로 시작하여 중반부 이후 멤버 정동환이 직접 디렉팅한 오케스트라의 풍성한 소리와 보컬 김민석의 음색이 만나 벅차오르는 감정을 극적으로 표현했습니다. 이 곡은 평범한 일상이 너를 만나 선물 같이 특별해졌다는 가사로 인해 결혼식 축가로도 많이 불리고 있죠.
‘선물’은 발매 당시에는 큰 주목을 받지 못하다가 프로그램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을 하면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주요 음원 차트에서 1위로 역주행을 했습니다.
이후로도 멜론 차트에서 7주 연속 톱10에 이름을 올렸고, 지금도 멜로망스의 대표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 한동근
이번 공연의 라인업에 이름을 올린 한동근은 2012년 MBC 오디션 프로그램 <위대한 탄생 시즌3>에 출연하여 처음 대중에게 얼굴을 알렸습니다. 이 프로그램에서 우승한 한동근은 2014년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로 정식 데뷔를 했습니다. 터프한 중저음의 보이스가 특징이며, 폭넓은 음역대를 가지고 있어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소화해내는 가수입니다.
보통 같으면
발매 2020.4.20
작곡 한동근, Lohi
작사 한동근, Lohi
보통 같은 날처럼 너도 날 기다렸을까
보통 같은 날처럼 날 보면 웃어 줄까
난 매일 너를 다시금 만날 그날이 오기를
‘보통 같으면’은 프로듀서와 보컬리스트의 컬래버 프로젝트인 “OXO 프로젝트”의 첫 곡으로, 한동근과 작곡팀 Lohi가 함께 프로듀싱한 곡입니다.
이별 후 보통과 다른 날들에 느낀 감정을 솔직하고 담백한 어투로 담은 가사가 공감을 이끌어냅니다. 웅장한 오케스트라와 한동근의 시원시원한 가창력이 만나 폭발적인 감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대라는 사치
발매 2016.08.24.
작곡 제피(Xepy), 마스터키(MasterKey), 사파리 엠(SAFARI M)
작사 제피(Xepy), 라이머(Rhymer), 시엔(Cien)
매일 그댈 만나 돌아오는 집 앞
나 만의 그대, 나의 그대, 내겐 사치라는걸
과분한 입맞춤에 취해 잠이 드는 일
그래 사치, 그댄 사치, 내겐 사치
‘그대라는 사치’는 디지털 싱글 3집에 실린 곡으로 한국형 정통 소울 발라드의 감성을 한껏 느낄 수 있는 노래입니다. 사랑하는 연인의 존재만으로 내게 사치 같은 일이라고 고백하는 달콤한 가사로 인해 축가로도 많이 불리는 노래입니다. 4월 축제에 어울리는 곡 ‘그대라는 사치’는 발매 이후 멜론 차트 등에서 상위권을 기록하고 노래방 차트 상위권을 꾸준히 유지하며 현재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3) 김연지
2006년 보컬 그룹 씨야(See Ya)의 메인보컬로 데뷔한 김연지는 현재 뮤지컬배우와 솔로가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탁월한 가창력으로 뛰어난 보컬리스트로 손꼽히는 그녀는 KBS2 ‘불후의 명곡’.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2’ 등에 출연하며 장르에 구애받지 않고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안부
발매 2024.02.25.
작곡 한경수, 이도형(AUG)
작사 한경수, 이도형(AUG)
요즘처럼 날씨가 좋은 날엔 언제나
너와 손을 잡고서 어디든 걸었지
잘 지내냐는 작은 안부조차
물을 수 없게 된 너를 어떻게 잊어야 하니
봄나들이 갔을 때 듣기 좋은 노래인 김연지의 ‘안부’는 서정적인 멜로디와 호소력 짙은 보컬이 매력적인 곡입니다.
작은 안부조차 물을 수 없게 된 헤어진 연인을 향한 애틋한 감정이 물씬 묻어나는 가사가 깊은 울림을 전합니다. 김연지의 탄탄한 가창력이 돋보이는 ‘안부’를 들으며 산책을 나서보는 건 어떨까요?
Little Star
발매 2023.12.06.
작곡 VIP
작사 VIP
이름조차 없는 별 그게 나지만
매일 이 자리에서 비출게요
그대를 기다릴게요
Your little star
‘Little Star’는 MBC 드라마 “오늘도 사랑스럽개”의 OST로, 극 중 한해나(박규영)와 진서원(차은우)의 이루어지기 힘든 사랑을 노래한 곡입니다.
보이지 않아도 작은 별이 되어 그대를 비출 거라는 가사는 애틋한 짝사랑을 표현했으며, 김연지의 절제된 섬세한 감정이 드라마의 몰입을 높였습니다.
4) 케이시
케이시는 2015년 싱글 1집 <침대 위에서(In my Bed)> 데뷔하였습니다. 감성적인 음색과 라이브 실력으로 주목 받은 그녀는 보컬뿐만 아니라 랩 실력도 수준급인데요. 2016년에는 M.net 랩 서바이벌 프로그램 “언프리티 랩스타3”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오는 4월 9일에는 KBS N 웹드라마 “매일 재회해 드립니다”를 통해 배우로 정식 데뷔를 하는데요.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케이시 역시 페스티벌 라인업으로 발표되어 4월 축제 봄서트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언제나 사랑해
발매 2022.02.07
작곡 조영수
작사 베리(Rocoberry), 조영수
저기 밤하늘의 별보다
보석보다 네가 더 소중해
얼마나 내가 얼마나
너를 사랑하는지
내 모든 걸 너에게 줄게
지금의 계절과 잘 어울리는 달달한 봄 노래인 ‘언제나 사랑해’는 조영수 작곡가의 리메이크 프로젝트 음원으로 발매된 곡입니다. 2011년 발매된 제이세라의 타이틀 곡을 케이시만의 몽글몽글한 감성으로 리메이크했는데요. 사랑스러운 가사와 중저음 보컬의 하모니로 봄 나들이를 떠났을 때 듣기 좋은 노래입니다.
시작해 봄
발매 2024.03.06.
작곡 조영수
작사 케이시(Kassy)
밤새 뒤척이며 설레는
이런 모습들이
아직 낯설지만
싫지만은 않아
사랑에 빠진 건가 봐
케이시의 미니앨범 6집에 수록된 ‘시작해 봄’은 리듬감과 달달한 감성이 돋보이는 발라드입니다. 케이시가 직접 작사한 가사는 사랑이 시작되는 감정을 간질간질 실감 나게 표현하여 리스너들의 공감을 샀습니다. 4월 축제 뮤직 페스티벌에서 듣기 좋은 봄노래인 ‘시작해 봄’을 들으며 간질간질 연애 감정을 깨워보는 건 어떨까요?
봄나들이를 나서기 좋은 4월, 따뜻한 햇살과 함께 봄 노래를 즐길 수 있는 뮤직 페스티벌이 당신을 찾아옵니다. 우리의 마음을 몽글몽글하게 만들어 줄 페스티벌 라인업이 기다리고 있는 4월 축제 “봄서트”에서 감동과 여유를 누려보세요!
👉 봄의 시작을 알리는 또 다른 4월 뮤직 페스티벌 살펴보기
당사의 플랫폼에서는 ‘음악수익증권’이 발행 및 거래됩니다ㅣ본 수익증권은 전자 등록의 형태로 발행되고, 계좌관리기관을 통하여 고객 계좌의 관리(예치금 입/출금 및 수익증권의 입/출고)가 이루어집니다.ㅣ마켓매매방법 : 다자 간 상대매매ㅣ마켓거래 수수료율 : 1주당 1.0%, 5주 이상 구매 주문 시 0.8%ㅣ1인당 연간 투자 한도는 일반투자자 1천만원, 소득적격투자자 3천만원, 전문투자자 제한없음 입니다.ㅣ투자자 1인당 1일 매매회전율은 100%이하로 제한됩니다.ㅣ본 상품은 보유일수에 따라 매월 정산되는 저작권료와 별개로 가격 변동에 따른 원금손실(0-100%)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ㅣ과거의 저작권료 수익 및 운용 실적이 미래의 수익을 보장하지 않습니다.ㅣ투자자는 본 상품에 대하여 회사로부터 충분한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으며 투자 전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읽어보시길 바랍니다.ㅣ이 금융투자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보호되지 않습니다.ㅣ본 내용은 광고이며, 투자권유에 해당하지 않습니다.ㅣ뮤직카우 준법감시인 심사필 2024-0157 (2024.04.10~2025.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