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카우노트

케이팝부터 최신 음악 트렌드까지, 음악투자의 모든 것

뮤직카우 이용 가이드

뮤직카우 이용 가이드
01. 음악투자 준비하기

뮤직카우 이용 가이드01. 음악투자 준비하기

 

음악투자 플랫폼 뮤직카우에 오신 여러분,
모두 환영해요.
음악투자를 더 쉽고 재미있게 시작할 수 있도록
이용 가이드를 준비했어요.
음악투자,
누구나 할 수 있어요

음악투자
란, 음악증권*을 통해 작사, 작곡가가 아니라도 누구나 매월 저작권료를 받아볼 수 있는 투자를 말해요. 동시에 고객간 자유로운 음악증권  거래로 추가 수익까지 창출할 수 있어요.
*음악증권: 음악 저작권에서 발생되는 수익을 분배받을 수 있는 신탁수익증권

 

뮤직카우는 금융위원회가 인가한 혁신금융서비스예요.  세계최초로 음악이 ‘수익증권’의 형태로 거래될 수 있도록 특례를 받으며 ‘문화금융’이라는 새로운 시장의 지평을 열었어요.

국회 유니콘팜에서는 문화금융 시장을 더 성장시키기 위해 ‘문화산업진흥법’ 일명 뮤직카우법도 발의했는데요. 그 이유는 음악 저작권 투자로 발생되는 자금이 다시  ‘새로운 창작의 지원금’으로 유입시켜 창작 생태계를 지원하기 때문이에요.

문화금융의 시작, 뮤직카우!
음악투자를 위한 첫 단계를 시작해 볼까요?

 

뮤직카우 앱
설치하기
먼저 스토어에서 ‘뮤직카우’를 검색하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해 앱을 설치해 주세요. 🔗 뮤직카우 앱 바로 설치하기
뮤직카우
회원가입하기
설치를 마치셨다면 회원가입을 하러 가볼까요?
뮤직카우는 토스와 카카오톡을 통한 간편 로그인 연동으로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그 외에도 이메일, 구글 계정 등을 통한 가입도 가능해요.서비스 이용을 위한 정보 입력, 약관 동의, 본인인증 진행 후 간편 인증서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회원가입 완료! 👏🏻음악투자를 위한
내 지갑 만들기

✔️ 내 지갑이란?
내 지갑은 키움증권에서 개설되는 고객님 명의의 뮤직카우 음악증권 거래 계좌를 말해요. 내 지갑을 통해 고객님의 자산이 관리되며 입출금, 옥션 입찰, 마켓 매매 등의 뮤직카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요.

뮤직카우의 내 지갑은 키움증권 계좌와 연결되어, 고객님의 자산이 더욱 안전하게 보호되고 있어요.

[계좌 개설 경로]
1) 뮤직카우 앱 > 마이뮤카 > 지갑 만들기

 

🔍 키움증권 계좌, 꼭 필요한가요?
뮤직카우는 금융위원회에서 지정한 혁신금융서비스사업자로서 증권사, 신탁사 등과 함께 협력하여 안전하게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어요. 이에, 고객님의 자산을 보호하고 더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키움증권 계좌를 연결해 주셔야 해요.

 

 


 

🕐 바쁘면 이거라도! 🕐

  • 음악투자, 음악증권*을 통해 저작권료 수익과 고객 간 거래를 통한 매매손익으로 수익을 얻는 투자 방식이에요.
  • 뮤직카우에서는 누구나 매월 저작권료를 받아볼 수 있어요. 동시에 자유로운 거래로 추가 수익 창출이 가능하죠.
  • 키움증권 계좌와 연결되어 더욱 안전해진 ‘내 지갑’ 개설을 마치셨다면, 본격적인 음악투자를 위해 입출금 방법 확인해 보세요!

*음악증권: 음악 저작권에서 발생되는 수익을 분배받을 수 있는 신탁수익증권